루미큐브라는 게임은 보드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도 유명한데요, 킬링타임용으로도 좋고 친구들과 하기에도 매우 재미있는 게임입니다. 오늘은 이 루미큐브의 하는법과 규칙, 꿀팁까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루미큐브에 대한 간단한 설명
우선 처음 루미큐브를 접해보셨다면 수많은 숫자카드들로 혼란스러우실텐데요, 저만 따라오신다면 누구나 쉽게 루미큐브를 마스터 하실 수 있습니다.
1. 루미큐브는 숫자 1~13까지 적혀있는 카드가 4가지 색깔별로 두 세트 존재하며 조커카드 2개(검정색,빨강색 두개가 있는데 색에따른 차이는 없습니다)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2. 루미큐브의 승리 조건은 내 패를 빨리 없애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가장 먼저 패를 없앤사람이 승리합니다.
-게임 진행 방법
1. 모든 카드를 섞고 한명씩 돌아가며 14장씩 카드를 뽑습니다.
2. 차례로 돌아가며 카드를 냅니다. (첫턴에 카드를 내는사람은 반드시 숫자 도합 30이상의 패를 내야 하고 낼 카드가 없다면 섞인카드들에서 한장을 뽑습니다.)
2-1. 카드를 내는 방법에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.
2-1-1. 첫번째로는 같은색의 오름차순의 카드를 3개이상 내는것입니다. 예를들면 같은색의 1,2,3 카드를 중앙에 내는것입니다.
2-1-2. 두번째로는 각기다른색의 같은수의 카드를 3개이상 내는것입니다. 예를들면 각 빨강,검정,파랑색의 5,5,5 카드를 중앙에 내는것입니다.
2-1-3. 세번째로는 남이 내놓은 카드에 붙이고 조합하는것입니다. 기본적으로 루미큐브에서 중앙에 나온 카드들은 자신이 모두 마음대로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. (다만 여기서 모든 카드조합이 2-1-1, 2-1-2 조합을 유지하고 있어야합니다.) 예를들어 검은색의 5,6,7,8카드패가 중앙에 놓여져있을시 자신이 검은색 4나 9카드를 갖고있다면 옆에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.
*응용. 중앙에 검정색의 5,6,7카드조합과 검정,빨강,파랑(편의를 위해 검,빨,파로 설명하겠습니다)으로 구성된 8,8,8카드조합이 있고
제가 주황색의 8, 검정색의 9카드만 갖고있는경우 둘다 처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제 턴이 왔을때 저는 제 패에서 주황색 8카드를 검,빨,파 8,8,8카드조합 옆에 이어붙여주고
거기서 검정색 8카드를 검정색 5,6,7카드조합에 이어줍니다. (주황색 8카드를 검.빨.파 8,8,8조합에 붙여줌으로써 검정색8을 이동시켜도 주,빨,파 조합으로 3개 유지)
그러면 검정색 5,6,7,8이 되고 그 옆에 제가 갖고있던 검정색 9카드를 이어붙여줌으로써 저의 모든패가 정리됩니다.
3. 조커의 역할은 자신이 원하는 아무 카드조합에 껴넣어서 한자리를 채우도록 할 수 있습니다. (예를들어 중앙에 검정색 1,2,3카드조합이 있고 자신에게 조커카드와 검정색 5카드가 있다면 검정색 4를 대신하여 조커를 껴넣어서 검정색 5까지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)
4. 이런식으로 차례를 돌아가며 자신의 카드를 가장 먼저 소진한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.
-마치며
오늘은 이렇게 루미큐브 하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. 상황마다 대입하여 생각해보다보니 저도 덩달아 더 배우게 되었네요. 만약 규칙이 조금 복잡하다고 느껴지실때 직접 종이에 색있는펜으로 그려보신다면 훨씬 이해가 빠르고 정확하게 되실겁니다. 제 포스팅을 통해 앞으로 여러분들이 루미큐브를 하게되었을때 규칙을 모르는일없이 수월하게 진행하셔서 승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. -김요즘-